본문 바로가기
Россия 소식

모스크바 14회 IAAF World Championships

by Дона 2013. 8. 19.

모스크바에서 10일 부터 시작 된 제 14회 세계 육상 선수권대회 (IAAF World Championships) 경기가 어제 18일 까지 열렸습니다.

러시아가 금메달 7개로 종합 1위, 미국이 금메달 6개로 2위, 자메이카가 3위, 케냐가 4위, 독일이 5위를 기록 했습니다. 중국과 일본은 금메달 없이 22위 와 33위에 머물렀습니다.


금메달 Pole Vault (Women) - Елена Исинбаева (4,89 m)

올림픽에서 2개의 금메달을 따고 세계 육상 선수권대회에서 3번째 금메달을 수상하며 여자 장대 높이뛰기에서 우승한 Елена Исинбаева 는 이 경기 후 은퇴 할 의사를 비치기도 했었는데, 현모양처인 러시아 여성들에게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인 가정을 이루고 아이를 낳는 꿈을 이룬 후에 다시 경기에 복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살아 있는 전설과도 같은, 28번 이나 세계 신기록을 갱신하면서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세계 신기록은 outdoor 5.06m, Indoor 5.01m 입니다. 

 

 

 

 

 

금메달 20km Race Walk (Women) Елена Лашманова (1:27.08), 은메달 Анися Кирдяпкина (1:27.11)

여자 20km 경보에서는 런던 올림픽을 기준으로 Елена Лашманова 의 시대가 열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Анися Кирдяпкина 는 2011년 대구 대회에서 동메달을 땄었고 런던 올림픽에서는 5위를 했었는데, 이번에 은메달을 따는 좋은 성취를 이루어 냈습니다.

 

 

금메달 High Jump (Women) Светлана Школина (2.03m), 동메달 Анна Чичерова (1.97m)

대구 대회와 런던 올림픽에서 2m 를 넘는 점프로 금메달을 딴 Анна Чичерова 는 동메달에 머물렀고, 런던 올림픽에서 아쉽게 동메달에 그쳤던 Светлана Школина 가 금메달을 땄습니다.

 

 

 

금메달 20km Race Walk (Men) Александр Иванов (1:20.58)

남자 20km 경보에서 우승한 Александр Иванов 도 Мордовия (마르도비야) 공화국 출신 입니다.

 

 

금메달 Hammer Throw (Women) Татьяна Лысенко (78.80m) - 대회 신기록

대구 대회에서도 우승하고, 런던 올림픽에서는 78.18m 로 올림픽 신기록을 세운 Татьяна Лысенко 는 이번 대회에서 대회 신기록을 세우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금메달 4x400m Relay (Women) Юлия Гущина, Татьяна Фирова, Ксения Рыжова, Антонина Кривошапка (3.20,19)

미국이 간발의 차이로 2위, 영국이 3위

 


금메달 Long Jump (Men) Александр Меньков (8.56m)

 

 

흑인 선수들이 국가에 관계없이 육상에서 대세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는 흑인선수 한 명 없이 슬라브 민족이 우수성을 과시하고 있다는 것이 돋 보입니다. (racism 과는 관계 없는 얘기 입니다.)

여자 800m 달리기에서 Мария Савинова 가 금메달을 놓친 게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이번 대회의 금메달 수상자에게는 약 1억 5천만원이 상금으로 주어 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