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Россия 소식

2012년 모스크바 교통요금 동결

by Дона 2011. 12. 28.

모스크바 시장은 내년 2012년 모스크바 시내의 버스, 트롤리버스, 전차 및 지하철의 요금을, 매년 2~3 루블 씩 인상해 왔던 것과는 달리, 물가안정과 서민 생활 지원 차원에서 올해와 같은 요금으로 동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모스크바 근교로 왕래하는 기차의 요금도 올해와 같은 요금을 적용하고 인상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내년에 인상되어야만 하는 만큼의 수입은 세금의 증가분으로 모스크바 시에서 자체 부담하기로 했습니다.하지만, 일부 시민들은 내년에 대통령선거가 있어 모스크바 시민들의 표를 의식한 조치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내년에는 모스크바 시내 교통시설 및 차량의 지능화를 추진하고, 지하철도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갖는 새 역들을 추가로 개통할 예정입니다.올해에도 Люблинская (연두색선)에 3개의 역이 개통되어 모스크바 시내 지하철의 역은 185개가 되었습니다.

 

모스크바의 비지니스센터로서 현재 현대적인 높은 빌딩들이 신축 중인 Москва Сити 에 Деловой центр 역이 2013년에 문을 엽니다. Таганско-Краснопресненская (보라색선)에는 2018년의 월드컵에 대비하여 축구장을 건설 중인 지역에, Тушинская 와 Щукинская 의 사이에 Спартак 역이 2015년에 개통됩니다. 그런데, 이 역은 이미 30년 전에 건설되었는데 모스크바 지하세계 비밀의 일부로 사용되지 않고 있다가 이 지역이 스타디움 지역으로 개발되면서 시민들에게 역으로 개방되는 것이란 뜬 소문이 돌기도 합니다. 

 

어제 27일 러시아 의회인 두마에서 모스크바의 시 경계를 확장하는 안이 통과되어 내년 7월 1일 까지는 확장이 완료되도록 결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모스크바 시는 지금보다 2.5배 커지게 되며, 모스크바의 지하철도 4개 라인이 새로 편입되는 지역으로 연장되도록 하는 계획이 수립되었습니다.

 

2011년 12월 말 현재의 모스크바 지하철 노선도 입니다.

 

Лермонтовский проспект 역 입니다.

 

Братеево 역 입니다.

 

아름답게 디자인된 출입구 입니다. 

 

 

Борисово 역 입니다. 

 

 

향후의 모스크바 지하철 확장 계획 입니다. 

 

검은색은 현 지하철라인,

분홍색은 2015년 까지 개통,

노란색은 2020년 까지 개통,

푸른색은 미래의 계획노선 입니다.

 

 

 

----------------------------

 

2012년 5월 새로 크게 수정된 모스크바 지하철 노선 계획입니다. 모스크바 외곽 외부순환도로를 새로 건설하는 것처럼 지하철도 외곽 링(외부순환선)을 새로 건설하는 구체적인 계획 노선도 입니다. 건설될 역들에 대한 이름들도 확정되었습니다.

 

 

댓글